레플리
글 수 49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421&aid=0004652671

 

 

 

"네이버는 보험·증권·은행의 불완전판매 모니터링 등 전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해피콜'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불완전판매 모니터링은 소비자가 상품을 충분히 이해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과정에서 상품 설명이 제대로 됐는지 사후 점검하는 과정이다."

 

"네이버 클로바는 '해피콜' 외에도 '에이아이콜(AiCall)' '케어콜(CareCall)'과 같은 AI 고객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이아이콜'은 AI가 고객 전화를 받아 문의 응대, 예약 등의 업무를 처리하는 스마트ARS 솔루션으로 지난해 '아웃백 미금점'에 처음 적용됐다. 의료, 보건 분야에 특화해 전화 업무를 수행하는 '케어콜'은 최근 성남시 보건소에 시범 적용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능동감시 업무 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인공지능으로 자동화되는 가장 큰 분야는 자율주행, 무인상점, 그리고 콜센터입니다. 최근 글로벌 대기업들이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가장 앞서나가고 있는 듯 합니다. 시장만 선점한다면 확실한 수익원이 되지 않을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시티은행, 지점 80% 폐쇄하고 온라인 거래에 집중 [2] 깊은바다 2017-04-14 60
인공지능으로 콜센터 직원 사라질까? 깊은바다 2019-04-02 70
가정용 로봇 시장 비상은 가능한가? 깊은바다 2019-06-04 74
요리 로봇, 셰프를 대체할 것인가? 깊은바다 2019-03-22 78
페이스북, 알렉사 대항마 만든다 깊은바다 2019-04-19 82
인지 과학자 AI 의식 열린 가능성 인정 깊은바다 2020-11-30 85
미국, 6명중 1명 인공지능 스피커 사용 [4] 깊은바다 2018-01-21 86
인공지능, 노동을 지배한다 깊은바다 2020-02-17 86
코로나로 부쩍 늘어난 식품점 로봇 깊은바다 2020-05-05 86
월마트,'로봇의 역습' 시작됐나? 깊은바다 2019-07-22 87
기사 로봇 '기자들은 편히 쉬세요' 깊은바다 2019-06-22 88
'AI가 인류 위협' vs '무책임한 주장', 날선 공방 벌인 머스크와 저커버그 [2] 깊은바다 2017-07-26 89
가정에 '소셜로봇'이 없다고? 깊은바다 2019-02-18 90
소셜로봇과의 대화가 갖는 의미 깊은바다 2020-01-25 90
인공지능 '왓슨', IBM에 10조원 벌어줬다 깊은바다 2017-04-17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