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421&aid=0004652671

 

 

 

"네이버는 보험·증권·은행의 불완전판매 모니터링 등 전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해피콜'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불완전판매 모니터링은 소비자가 상품을 충분히 이해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과정에서 상품 설명이 제대로 됐는지 사후 점검하는 과정이다."

 

"네이버 클로바는 '해피콜' 외에도 '에이아이콜(AiCall)' '케어콜(CareCall)'과 같은 AI 고객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이아이콜'은 AI가 고객 전화를 받아 문의 응대, 예약 등의 업무를 처리하는 스마트ARS 솔루션으로 지난해 '아웃백 미금점'에 처음 적용됐다. 의료, 보건 분야에 특화해 전화 업무를 수행하는 '케어콜'은 최근 성남시 보건소에 시범 적용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능동감시 업무 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인공지능으로 자동화되는 가장 큰 분야는 자율주행, 무인상점, 그리고 콜센터입니다. 최근 글로벌 대기업들이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가장 앞서나가고 있는 듯 합니다. 시장만 선점한다면 확실한 수익원이 되지 않을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GTA5로 자율주행차 테스트 깊은바다 2017-04-23 63147
코로나 바이러스로 정신상담 챗봇 인기 깊은바다 2020-03-24 60182
자취 혼족, 똑똑한 집사 자처하는 'AI 스피커' 필요없다? 깊은바다 2020-06-07 56523
사람을 애니메이션으로 바꿔주는 틱톡의 필터 file 깊은바다 2020-06-21 47403
실제 뉴스 앵커처럼 말을 하는 알렉사의 새로운 기능 깊은바다 2019-01-19 37566
로봇, '라스트 마일'을 책임진다 깊은바다 2020-03-29 37175
인공지능이 옷을 추천하여 보내주는 쇼핑몰인 스티치 픽스 깊은바다 2017-11-05 31688
시리의 아버지 아담 체이어, 삼성을 떠나다 깊은바다 2020-08-01 30055
2019년 인공지능 스피커 전세계 출하량 깊은바다 2019-05-23 29478
또다른 행원 '챗봇', 어디가 더 똑똑할까 깊은바다 2020-09-10 27937
GPT3 모델을 훈련시키는데 드는 비용, 150억원 깊은바다 2020-06-03 26470
성균관대의 실험··· 신입생 전공 상관없이 AI 교육 [1] 깊은바다 2019-11-17 25982
국내 대기업들의 인공지능 선언 깊은바다 2020-01-05 25158
MS의 일상대화 챗봇 Xiaoice, 독립된 회사 설립 깊은바다 2020-07-15 24216
AI 개발, 전사 확대...'AI 투게더' 외치는 NHN 깊은바다 2020-12-22 23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