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421&aid=0004652671

 

 

 

"네이버는 보험·증권·은행의 불완전판매 모니터링 등 전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해피콜'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불완전판매 모니터링은 소비자가 상품을 충분히 이해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과정에서 상품 설명이 제대로 됐는지 사후 점검하는 과정이다."

 

"네이버 클로바는 '해피콜' 외에도 '에이아이콜(AiCall)' '케어콜(CareCall)'과 같은 AI 고객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이아이콜'은 AI가 고객 전화를 받아 문의 응대, 예약 등의 업무를 처리하는 스마트ARS 솔루션으로 지난해 '아웃백 미금점'에 처음 적용됐다. 의료, 보건 분야에 특화해 전화 업무를 수행하는 '케어콜'은 최근 성남시 보건소에 시범 적용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능동감시 업무 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인공지능으로 자동화되는 가장 큰 분야는 자율주행, 무인상점, 그리고 콜센터입니다. 최근 글로벌 대기업들이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가장 앞서나가고 있는 듯 합니다. 시장만 선점한다면 확실한 수익원이 되지 않을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인공지능 변호사 쓸 만하다던데요 깊은바다 2017-02-28 119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30년 안에 IQ 1만 '슈퍼지능' 시대 온다 깊은바다 2017-03-03 183
팔 달린 로봇, 점프도 회전도 자유자재 깊은바다 2017-03-07 118
인공지능 연구에 한국은 없다 file [1] 깊은바다 2017-03-07 127
인공지능 의사 ‘왓슨’ 깊은바다 2017-03-11 98
햄버거 패티 뒤집는 로봇, 미국에서 근무 시작 깊은바다 2017-03-15 168
스티븐 호킹 'AI 통제 위해 세계 정부 구성해야' 깊은바다 2017-03-15 780
초지능에 대한 인공지능 전문가들의 토론 깊은바다 2017-03-16 146
빌 게이츠 '알파고, 프로 상대 60전 전승? AI 역사 획기적 사건' 깊은바다 2017-03-17 185
주정차위반 민원 처리 챗봇 깊은바다 2017-03-17 114
인공지능 시대, '향후 30년 간 절반 이상 실직' 전망 깊은바다 2017-03-22 148
알파고 쇼크 1년.. KAIST선 'AI 전공' 몰리고, 통역사 인기 하락 깊은바다 2017-03-22 174
운전자 없는 자동차 시대..왜 '재앙'이라고 할까? 깊은바다 2017-03-24 591
사피엔스의 저자, 'AI에 수학·과학 맡기고, 우린 감정지능 과목 만들자' 깊은바다 2017-03-29 191
중국이 선도하는 인공지능-머신러닝 흐름에 올라타야 깊은바다 2017-03-30 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