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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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32&aid=0003028666

 

 

 

"챗봇을 기반으로 하는 ‘범정부 민원상담 365’ 서비스도 2022년까지 3단계로 추진된다. 챗봇은 문자 또는 음성으로 대화하는 기능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인공 지능을 말한다.

 

올해 경찰 민원상담, 전자 통관 민원상담, 자연휴양림 민원상담 등 10종의‘챗봇 서비스’에 대해 준비를 마치고 내년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년과 2022년에 각각 12종의 챗봇 서비스가 추가돼 2023년에는 34종의 민원 상담이 하나의 정부 포털대화방에서 가능해진다."

 

 

 

현재 정부 관련 챗봇들은 기관에 따라 각각 별도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으로 이를 하나의 챗봇으로 통합할 계획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그로 인해 챗봇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는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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