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4&aid=0004508948

 

 

 

"SK텔레콤이 지능형 전화 앱 'T전화'에 인공지능(AI)을 접목시킨 'T전화 x 누구'를 출시했다. 연락처 검색부터 수신, 발신에 이르기까지 사용자가 목소리로 통제하는 맞춤형 서비스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이번 ‘T전화x누구’를 향후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 예약-주문-결제까지 해결하는 AI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SKT는 이미 T맵에 누구를 도입하여 큰 성과를 얻었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 내장 전화앱인 T전화에 음성비서 기능을 넣는다고 합니다. 앱 사용자가 1300만명이니, 그중 일부만 누구를 써도 대단한 규모입니다.

 

데이터가 많으면 그만큼 학습을 통해 성능도 올라갑니다. 또한 네트워크 효과 때문에 시장을 장악하기가 더 용이합니다. 이런 전략이 어느정도 효과를 볼지 궁금하네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시티은행, 지점 80% 폐쇄하고 온라인 거래에 집중 [2] 깊은바다 2017-04-14 60
인공지능으로 콜센터 직원 사라질까? 깊은바다 2019-04-02 70
가정용 로봇 시장 비상은 가능한가? 깊은바다 2019-06-04 74
요리 로봇, 셰프를 대체할 것인가? 깊은바다 2019-03-22 78
페이스북, 알렉사 대항마 만든다 깊은바다 2019-04-19 82
인지 과학자 AI 의식 열린 가능성 인정 깊은바다 2020-11-30 85
미국, 6명중 1명 인공지능 스피커 사용 [4] 깊은바다 2018-01-21 86
인공지능, 노동을 지배한다 깊은바다 2020-02-17 86
코로나로 부쩍 늘어난 식품점 로봇 깊은바다 2020-05-05 86
월마트,'로봇의 역습' 시작됐나? 깊은바다 2019-07-22 87
기사 로봇 '기자들은 편히 쉬세요' 깊은바다 2019-06-22 88
'AI가 인류 위협' vs '무책임한 주장', 날선 공방 벌인 머스크와 저커버그 [2] 깊은바다 2017-07-26 89
가정에 '소셜로봇'이 없다고? 깊은바다 2019-02-18 90
소셜로봇과의 대화가 갖는 의미 깊은바다 2020-01-25 90
인공지능 '왓슨', IBM에 10조원 벌어줬다 깊은바다 2017-04-17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