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5&oid=366&aid=0000760619

 

 

 

"카카오는 연말까지 챗봇과 음성봇을 아우르는 AI 콘택트센터 플랫폼 ‘카카오i 커넥트센터’를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경쟁사에 비해 시장 진출이 늦은 상황에서, 앞서 상용화한 AI 챗봇 ‘카카오i 커넥트톡’과 서비스를 연계해 음성봇 고객사 수도 빠르게 늘리려는 것이다. 카카오i 커넥트톡은 카카오톡 플랫폼을 사용하고 방대한 대화 데이터를 학습해 경쟁력을 높였다."

 

"카카오에 AI ‘카카오i’가 있다면 네이버엔 ‘클로바’가 있다. 카카오톡의 데이터를 학습한 카카오i처럼 클로바도 네이버 검색포털, 라인 메신저의 데이터를 학습해 품질을 높였다. ‘카카오i 커넥트센터’와 비슷한 ‘클로바 콘택트센터’라는 플랫폼을 이미 출시해 기업들에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 성남, 부산 등 지자체는 코로나19 유증상자 상담을 위한 AI 케어콜 서비스에 클로바를 도입했다."

 

 

 

챗봇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분야는 역시 콜센터인데요. 초기에는 스타트업이나 중견기업이 주로 뛰어들었습니다. 이제는 대기업들이 본격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향후 발전가능성이 높다는 뜻이겠죠.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시티은행, 지점 80% 폐쇄하고 온라인 거래에 집중 [2] 깊은바다 2017-04-14 60
인공지능으로 콜센터 직원 사라질까? 깊은바다 2019-04-02 70
가정용 로봇 시장 비상은 가능한가? 깊은바다 2019-06-04 74
요리 로봇, 셰프를 대체할 것인가? 깊은바다 2019-03-22 78
페이스북, 알렉사 대항마 만든다 깊은바다 2019-04-19 82
인지 과학자 AI 의식 열린 가능성 인정 깊은바다 2020-11-30 85
미국, 6명중 1명 인공지능 스피커 사용 [4] 깊은바다 2018-01-21 86
인공지능, 노동을 지배한다 깊은바다 2020-02-17 86
코로나로 부쩍 늘어난 식품점 로봇 깊은바다 2020-05-05 86
월마트,'로봇의 역습' 시작됐나? 깊은바다 2019-07-22 87
기사 로봇 '기자들은 편히 쉬세요' 깊은바다 2019-06-22 88
'AI가 인류 위협' vs '무책임한 주장', 날선 공방 벌인 머스크와 저커버그 [2] 깊은바다 2017-07-26 89
가정에 '소셜로봇'이 없다고? 깊은바다 2019-02-18 90
소셜로봇과의 대화가 갖는 의미 깊은바다 2020-01-25 90
인공지능 '왓슨', IBM에 10조원 벌어줬다 깊은바다 2017-04-17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