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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1&aid=0000550045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은 오는 10월 '에이아이콜(AI Call)' 서비스를 정식으로 선보인다...한편, 네이버는 지난해 국내에서도 소상공인을 돕는 기술로 에이아이콜을 선보인 바 있다. 현재는 아웃백 분당미금점에서 시범 운영 중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에이아이콜은 아직 시범운영 단계로, 정식 론칭일은 미정"이라고 말했다."
AI Call이 일본에서 먼저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현재 시범운영 중입니다. 앞으로 챗봇은 음성쪽으로 많이 이동하게 될텐데요. 현재 자연어처리 기술로도 상용화 가능한 분야가 상당히 많다고 봅니다. 앞으로 5~10년이면 이런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 같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첫 번째 상대는 거의 인공지능이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