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329

게임업계, 인공지능과 만나다

조회 수 90 추천 수 0 2020.01.09 03:48:22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1/02/2020010201947.html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1/03/2020010301800.html

 

 

 

게임 업계에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정리한 기사입니다. 현재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등은 자체 인공지능 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엔씨의 경우 2011년에 처음 연구조직을 만들 정도로 가장 빨리 도입하였습니다. 김택진 대표의 부인이기도 한 윤송이 사장의 영향이 컸다고 합니다. MIT 미디어랩에서 박사과정을 할 때 주제가 바로 인공지능이기도 했습니다.

 

여담이지만 앞으로 게임 산업이 급격하게 성장할 것 같습니다. 기계에 의해 자동화가 될수록 사람의 할 일이 줄어듭니다. 그만큼 여가 시간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경제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값싸게 즐길 수 있는 취미는 역시 게임입니다.

 

'호모 데우스'의 저자인 유발 하라리도 TED에서 비슷한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미래에는 약물과 컴퓨터게임으로 인간을 행복하게 만들거라고 합니다. 노동력이 필요없는 시대에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유일한 삶의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되도록 그런 날이 오지 않도록 다 같이 노력했으면 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피차이 구글 CEO '인공지능, 불·전기보다 영향력 더 커' 깊은바다 2020-01-27 60
소셜로봇과의 대화가 갖는 의미 깊은바다 2020-01-25 58
'인공지능 과대포장됐다'…세번째 겨울 오나 깊은바다 2020-01-23 178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 '얼굴인식 등 인공지능 규제해야' 깊은바다 2020-01-22 71
로봇이 던진 말에도 상처 입을까? 깊은바다 2020-01-17 65
로봇은 가전의 미래다 깊은바다 2020-01-16 104
'지구를 위해 '자해'…인공지능 답변 논란 - 알렉사 위키 검색 깊은바다 2020-01-11 80
시민단체, 데이터3법 통과에 '1월9일은 정보인권 도둑맞은 날' 깊은바다 2020-01-10 62
게임업계, 인공지능과 만나다 깊은바다 2020-01-09 90
韓 인공지능 '꼴찌'… AI강국 향한 험난한 여정 깊은바다 2020-01-08 112
'목소리로 홈쇼핑 주문'…롯데, AI 스피커 '샬롯홈' 론칭 깊은바다 2020-01-07 58
AI 챗봇 사용자, 전년 대비 31.3% 늘었다 깊은바다 2020-01-06 80
국내 대기업들의 인공지능 선언 깊은바다 2020-01-05 105
중국이 안면인식으로 사람들을 감시하는 방법 깊은바다 2020-01-03 65
'사랑해' KT AI스피커에 건넨 가장 많은 대화는 '따뜻함' 깊은바다 2020-01-02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