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234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0&aid=0003267858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카뱅은 상담원 전화와 일대일 채팅만으로는 고객 응대에 역부족임을 일찍이 깨닫고 챗봇 개발과 업그레이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그 결과 2019년 6월 기준 카뱅 온라인 고객 상담의 35%가 챗봇으로 해소되고 있다. 일반 은행에서 온라인 고객 응대의 90% 이상이 콜이고 챗봇 비중이 10%가 채 안 되는 것과 대조적이다."

 

"카뱅은 설계와 제작 및 운영의 A부터 Z까지 카뱅 직원들, 특히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일하는 고객서비스파트에서 직접 업무를 기획 운영했다. 이들이야말로 실제 고객 상담을 진행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정책, 필수 안내사항을 숙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 그동안 상담 이력 분석을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카카오뱅크에서 챗봇을 중요하게 활용하고 있다는 기사입니다. 특히 상담원이 직접 챗봇 제작 및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갤럭시S20 사면 공짜'...삼성전자, AI스피커 시장공략 승부수 new 깊은바다 2020-02-21  
이재웅·박재욱 '택시업계와 상생협력 고민' 깊은바다 2020-02-20 23
AI 면접관이 취업·인사 담당하는 시대 깊은바다 2020-02-20 32
'반의반' 정해인, 인공지능 프로그래머 변신 눈길 깊은바다 2020-02-18 47
사내 헬프데스크 챗봇, 선택 아닌 필수되나 깊은바다 2020-02-18 41
인공지능, 노동을 지배한다 깊은바다 2020-02-17 43
단어 하나 바꾸니 ‘인공지능’ 먹통으로 - 적대적 사례를 만드는 TextFooler 깊은바다 2020-02-13 57
상담원이 답변 설계… '잘 키웠다, 카뱅 상담챗봇' 깊은바다 2020-02-11 72
워너 브라더스, 영화 흥행 예측하는 AI 도입한다 깊은바다 2020-02-08 44
롯데쇼핑, 삼성전자, 평창올림픽 AI 챗봇을 설계한 스타트업 - 젠틀파이 깊은바다 2020-02-04 59
피차이 구글 CEO '인공지능, 불·전기보다 영향력 더 커' 깊은바다 2020-01-27 52
소셜로봇과의 대화가 갖는 의미 깊은바다 2020-01-25 52
'인공지능 과대포장됐다'…세번째 겨울 오나 깊은바다 2020-01-23 128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 '얼굴인식 등 인공지능 규제해야' 깊은바다 2020-01-22 62
로봇이 던진 말에도 상처 입을까? 깊은바다 2020-01-17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