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277

대화 상대가 AI라고 알려야 할까?

조회 수 66 추천 수 0 2020.02.28 23:33:27


http://www.ciokorea.com/news/144382

 

 

 

"최근 마케팅 사이언스지에서 공개된 연구에 따르면, 여러 금융 서비스 기업들이 챗봇을 도입했는데 챗봇이 숙련된 영업 사원만큼이나 실적이 좋았다. 하지만 문제도 있었다. 실제 영업 사원이 아닌 챗봇임을 공개했을 때 판매량이 약 80% 감소했다."

 

얼마 전 상용화된 네이버의 AiCall을 테스트해봤는데요. 처음에 자신이 인공지능이라고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람인지 기계인지 구분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식당을 예약하는 기능인 구글 듀플렉스도 같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는 자신이 구글 어시스턴트라고 말하도록 수정됐습니다. 앞으로 이런 문제를 법적으로 규정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콜센터 집단 감염에 놀란 보험사들 '챗봇' 고도화 팔걷어 깊은바다 2020-03-29 108
로봇, '라스트 마일'을 책임진다 깊은바다 2020-03-29 115
2019년 스마트 스피커 시장 60% 성장 추정, 中 업체 급성장 깊은바다 2020-03-28 90
온디바이스 혁명…스마트 기기와 인공지능의 만남 깊은바다 2020-03-26 123
코로나 바이러스로 정신상담 챗봇 인기 깊은바다 2020-03-24 144
로봇에게 왜 생일 파티를 열어줄까 깊은바다 2020-03-24 105
구글은 왜 돈 안 되는 AI 연구들을 지원할까 깊은바다 2020-03-20 198
트럼프 '1000달러 지급'이 불붙인 기본소득 논란 깊은바다 2020-03-18 121
상담사 대신 챗봇으로...LGU+ 고객 10명 중 7명 '디지털 상담' 깊은바다 2020-03-17 56
닭 튀기다 화상·폐질환… '로봇 청소기보다 치킨 로봇이 급해요' 깊은바다 2020-03-12 93
중국,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무인편의점·로봇 활용 증가 깊은바다 2020-03-03 34
엄마 때문에 오믈렛 요리 로봇 만든 인니 청년 깊은바다 2020-03-01 58
대화 상대가 AI라고 알려야 할까? 깊은바다 2020-02-28 66
'갤럭시S20 사면 공짜'...삼성전자, AI스피커 시장공략 승부수 깊은바다 2020-02-21 65
이재웅·박재욱 '택시업계와 상생협력 고민' 깊은바다 2020-02-20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