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249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1&aid=0003709567

 

 

 

 

"현재도 하루 약 28만 3,000건의 상담 중 상담사 연결은 33.5%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LGU+는 “지난 2017년 상담사 연결이 전체의 절반 가량(47.3%)에 육박했던 점을 고려하면 고객들이 급속도로 디지털 상담쪽으로 옮겨가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상담으로 전환하는데 챗봇이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16년 페이스북이 적극적으로 지원하면서 챗봇 열풍이 불었습니다. 하지만 몇 년 지나지 않아 거품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조금씩 바닥을 다지고 있는 걸까요. 그만큼 챗봇을 개발하는 노하우도 쌓인 것 같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사람이 운전하는 트럭을 따라가는 자율주행트럭, Locomation 깊은바다 2020-03-31 40
남들 다 파는 '스마트 스피커', 삼성전자는 왜 안 팔까 깊은바다 2020-03-31 52
콜센터 집단 감염에 놀란 보험사들 '챗봇' 고도화 팔걷어 깊은바다 2020-03-29 56
로봇, '라스트 마일'을 책임진다 깊은바다 2020-03-29 44
2019년 스마트 스피커 시장 60% 성장 추정, 中 업체 급성장 깊은바다 2020-03-28 51
온디바이스 혁명…스마트 기기와 인공지능의 만남 깊은바다 2020-03-26 69
코로나 바이러스로 정신상담 챗봇 인기 깊은바다 2020-03-24 95
로봇에게 왜 생일 파티를 열어줄까 깊은바다 2020-03-24 72
구글은 왜 돈 안 되는 AI 연구들을 지원할까 깊은바다 2020-03-20 157
트럼프 '1000달러 지급'이 불붙인 기본소득 논란 깊은바다 2020-03-18 108
상담사 대신 챗봇으로...LGU+ 고객 10명 중 7명 '디지털 상담' 깊은바다 2020-03-17 45
닭 튀기다 화상·폐질환… '로봇 청소기보다 치킨 로봇이 급해요' 깊은바다 2020-03-12 87
중국,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무인편의점·로봇 활용 증가 깊은바다 2020-03-03 34
엄마 때문에 오믈렛 요리 로봇 만든 인니 청년 깊은바다 2020-03-01 55
대화 상대가 AI라고 알려야 할까? 깊은바다 2020-02-28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