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218
1. 모바일 메신저 '챗봇(Chatbot)'이란 무엇일까?
2. 챗봇을 활용한 서비스 사례
3. 챗봇으로 만든 대화형 커머스 '톡 주문'
4. 서비스 운영 경험으로 본 챗봇
요즘 챗봇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챗봇의 장점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째, 많은 사람들이 카톡과 같은 메신저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둘째, 직접 사람과 통화하는 것보다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더 편하다고 느낍니다.
셋째, 새로운 앱을 설치하고 사용방법을 익히는 것이 불편합니다.
LG오쇼핑에서 카카오톡으로 주문을 하는 챗봇을 개발하였는데
어떻게 구현했는지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제 개발과 운영에서 얻은 노하우들이 상당히 유용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