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8

더 인간적인 챗봇이 장사도 잘한다

조회 수 793 추천 수 0 2022.02.20 01:07:24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10&oid=020&aid=0003376208

 

 

 

"최근에는 의인화된 챗봇이 거래 건수를 늘려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됐다. 미국 미네소타대 연구진은 챗봇 의인화가 온라인 거래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기 위해 미국의 한 온라인 여성 의류 거래 회사를 대상으로 연구를 수행했다...고객 담당 직원과 이메일 혹은 온라인 메신저로 판매하려는 옷에 대해 설명하고, 예상 매입가 정보를 받고, 배송 정보 공유 등 과정을 거친다.

 

연구진은 온라인 양식을 작성하고 온라인 메신저를 통해 고객 담당 직원이 수행하던 기존 매입 과정을 AI 챗봇으로 구현해 대체했다. 연구에 활용된 챗봇은 의인화 요소를 갖추고 있는데, 예컨대 이름을 가지며, 격식이 덜한 언어를 구사하고, 현재 할 말을 타이핑 중이라는 안내를 하게 한 것이 그것이다. 또 바로 대답하지 않고 분당 70단어를 구사하도록 지연 시간을 둬 마치 사람이 응답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줬다. 상황에 맞춰 일정 수준의 농담도 구사하도록 설계했다. 연구팀은 이 같은 의인화 요소를 무작위로 배정해 의인화 요소가 없는 대조군 챗봇과의 반응을 비교했다. 그 결과 의인화 요소가 많을수록 챗봇을 통한 고객 거래 성사 건수가 늘어났다."

 

 

 

의인화된 챗봇이 거래를 잘 성사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챗봇이 사람같은 개성을 지니고 있다면 대화하는게 더 자연스럽고 즐겁기 마련입니다. 그만큼 오래 대화를 지속할 수 있고, 이 때문에 거래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튜닙의 박규병 대표, 비목적성 챗봇 시장은 추후 몇백조 이상으로 성장 깊은바다 2022-06-12 595
네이버 초거대모델을 사용한 일상대화 챗봇 서비스 - 아루 / 클로바 케어콜 깊은바다 2022-06-06 893
챗봇에서 캐릭터는 사용자와 애착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 file 깊은바다 2022-05-19 655
스마일게이트에서 공개한 혐오표현과 인간성평가 데이터셋 깊은바다 2022-03-29 1123
우리는 영원할 수 있을까 - 사람을 챗봇으로 복제하기 깊은바다 2022-03-17 927
GPT-3, Dialogflow, 카카오i 오픈빌더 요금 비교 file 깊은바다 2022-03-02 1960
70%의 사용자가 웹페이지 검색보다 챗봇을 선호 깊은바다 2022-03-01 892
더 인간적인 챗봇이 장사도 잘한다 깊은바다 2022-02-20 793
AI 기반 챗봇 구현을 위한 기술 동향 깊은바다 2022-01-21 803
키워드로 살펴본 2022 AI봇 트렌드 - 초거대모델, 메타버스, 디지털 휴먼 깊은바다 2022-01-14 591
심심이, 부절절한 문장 판단을 위해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 깊은바다 2022-01-07 445
챗봇의 윤리문제와 방안 file 깊은바다 2021-12-05 374
Woebot도 사람과 비슷한 정도로 유대감이 형성됨 깊은바다 2021-10-27 835
일상대화 챗봇 Replika의 인공지능 기술 깊은바다 2021-10-22 1037
이루다 출시 후 200일, 스캐터랩 '팀'의 기록일지 깊은바다 2021-10-08 8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