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35

SKT 누구의 My QnA - 원하는 말 가르치기

조회 수 48 추천 수 0 2018.05.08 17:35:10


 

http://v.media.daum.net/v/20180507095106611

 

 

 

"My Q&A는 누구 디바이스에 이용자가 듣고 싶은 메시지나 기억해야 하는 질문, 선택이 어려운 질문 등 생활 속 맞춤 질문과 답변을 최대 30개까지 등록하고, 이를 음성으로 물어보면 질문에 맞게 저장된 답변이 음성으로 안내되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AI스피커 이용자는 본인이 듣고 싶은 대답을 들을 수 있어 마음의 위안을 얻거나, 생활 속 작은 행복을 얻기 위한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전 심심에에서 말 가르치기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대답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이런 경험이 쌓일 수록 인공지능 스피커와 감성적인 교감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30개로 제한한 것은 너무 작은 듯 합니다. 말을 많이 가르칠 수록 더욱 활용도가 높아지고 애정도 깊어질텐데 적어도 1000개 정도는 되야 하지 않을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SKT 누구의 My QnA - 원하는 말 가르치기 깊은바다 2018-05-08 48
34 삼성 스마트워치 소개 챗봇 - 기어봇 깊은바다 2018-04-18 53
33 카카오멜론 챗봇 사용기 file 깊은바다 2018-04-16 239
32 조선일보 뉴스 챗봇 깊은바다 2018-04-11 72
31 인공지능 스피커 가격 비교 file 깊은바다 2018-04-03 169
30 네이버 클로바의 영어회화 서비스 - 토마토크 깊은바다 2018-03-31 95
29 에이브릴의 챗봇 서비스인 A-Chat 깊은바다 2018-03-28 109
28 TREND REPORT 2018: 챗봇과 어시스턴트 깊은바다 2018-03-23 63
27 인공지능 스피커 성능 비교 깊은바다 2018-03-22 64
26 네이버의 인공지능 스피커인 클로바에서 배달의민족 주문 깊은바다 2018-03-22 38
25 네이버프렌즈 vs 카카오미니, AI 스피커 직접 비교해보니 깊은바다 2018-03-21 69
24 관계형 감성 챗봇 - 핑퐁 file 깊은바다 2018-03-03 253
23 날씨 챗봇 - Poncho file 깊은바다 2018-02-23 99
22 타임지 올해의 발명품에 뽑힌 소셜 로봇 - 지보(Jibo) 깊은바다 2017-12-17 494
21 네이버 블로그 스마트봇 file 깊은바다 2017-12-04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