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8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의 진화

조회 수 449 추천 수 0 2018.06.20 14:38:21


http://blogview.hyundaicardcapital.com/4010

 

 

 

"가볍게 잡담을 나누는 비목적성 대화의 경우 축적된 데이터가 많을수록 다양한 답변으로 무리 없이 대화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반면 액션을 필요로 하는 목적성 대화는 어떨까요?

 

항공 예약 상담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대화형 인공지능 로봇이 예약까지 실행할 수 있을까요? 물론 불가능합니다. 예약을 위해 최종적으로 취해야 할 행동에 대한 데이터는 전혀 없기 때문이죠. 이런 부분은 자동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람이 직접 적용해야 합니다."

 

 

 

문장에서 의도와 개체를 추출해도 그것을 실제 행동으로 연결하는 부분을 구현하기가 어럽습니다. 그리고 문장 사이의 문맥을 파악하는 것도 쉽지 않구요.

 

하지만 얼마전 발표한 구글의 듀플렉스를 보면 이런 부분을 데이터를 통해 학습으로 처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예약이라는 아주 한정된 도메인이지만 앞으로 챗봇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챗봇의 종류 및 적용 분야 file 깊은바다 2018-03-04 22170
챗봇의 한계와 미래 file 깊은바다 2018-10-15 6236
챗봇에서 자연어처리 적용 방법 깊은바다 2017-04-29 5406
챗봇 접객 자동화 3가지 영역 - 웹 컨시어지 챗봇 깊은바다 2019-10-03 4832
대화 인터페이스, 챗봇, 그리고 자연어처리 깊은바다 2018-04-06 4422
카카오 i 오픈빌더 유료화의 문제점 깊은바다 2020-07-28 2441
대화 프로그램 - ELIZA 깊은바다 2016-03-25 2048
GPT-3, Dialogflow, 카카오i 오픈빌더 요금 비교 file 깊은바다 2022-03-02 1960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1839
MS의 Bot Framework 챗봇 세미나 후기 file [2] 깊은바다 2017-09-24 1655
네이버 톡톡 챗봇 API file 깊은바다 2017-08-31 1653
플로차트로 만드는 챗봇서비스 - 단비(danbee.Ai) 깊은바다 2017-11-19 1384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1350
AMICA.ai - 네이버에서 만든 챗봇 API 깊은바다 2017-02-28 1260
플로차트 방식의 새로운 챗봇 빌더 - Dialogflow CX file 깊은바다 2020-09-06 1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