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92


K-001.png

 

https://www.seattletimes.com/business/amazon/amazons-alexa-answers-raises-questions-about-information-quality-and-transparency-issues/

 

 

 

많은 조사결과를 보면 질의응답에서 구글이 가장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검색 전문 회사로 시작한 만큼 자연어처리 기술력이 가장 앞서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알렉사는 일상 대화의 품질과 감성적인 느낌이 강점입니다.

 

최근 알렉사 앤서(Alexa Answers)를 공개했는데요. 네이버 지식인과 거의 흡사합니다. 자주 나오는 질문 중 알렉사가 대답하지 못한 문장들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일반 유저들이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해당 질문에 직접 답을 적습니다.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직원이 별도로 검수를 합니다. 이렇게 확인을 거친 답변들은 실제 알렉사에서 사용합니다.

 

다만 수익을 나누어주지는 않고 포인트나 배지를 수여합니다. 또한 자신의 답변을 사람들에게 얼마나 들려주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과연 이런 간접적인 보상만으로 잘 운영이 될지 궁금합니다. 네이버 지식인이 현재 좋은 성과를 내고 있지 못하는 것을 보면 알렉사 역시 쉽지 않을 듯 합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챗봇의 종류 및 적용 분야 file 깊은바다 2018-03-04 16766
챗봇에서 자연어처리 적용 방법 깊은바다 2017-04-29 3604
챗봇의 한계와 미래 file 깊은바다 2018-10-15 2879
대화 인터페이스, 챗봇, 그리고 자연어처리 깊은바다 2018-04-06 2635
MS의 Bot Framework 챗봇 세미나 후기 file [2] 깊은바다 2017-09-24 1248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1166
플로차트로 만드는 챗봇서비스 - 단비(danbee.Ai) 깊은바다 2017-11-19 1076
AMICA.ai - 네이버에서 만든 챗봇 API 깊은바다 2017-02-28 1074
대화 프로그램 - ELIZA 깊은바다 2016-03-25 1066
네이버 톡톡 챗봇 API file 깊은바다 2017-08-31 972
챗봇 기술과 서비스 사례 소개 깊은바다 2018-02-28 776
챗봇에 대한 개념 및 CJ오쇼핑의 톡주문 소개 깊은바다 2017-03-27 735
mindmap.ai 누구나 만드는 챗봇플랫폼 서비스 [1] mindmap.ai 2017-07-09 654
대학생을 위한 챗봇인 라이언봇 개발일지 [1] 깊은바다 2017-06-16 60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챗봇의 구조 깊은바다 2018-11-29 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