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8


K-001.png

 

https://www.seattletimes.com/business/amazon/amazons-alexa-answers-raises-questions-about-information-quality-and-transparency-issues/

 

 

 

많은 조사결과를 보면 질의응답에서 구글이 가장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검색 전문 회사로 시작한 만큼 자연어처리 기술력이 가장 앞서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알렉사는 일상 대화의 품질과 감성적인 느낌이 강점입니다.

 

최근 알렉사 앤서(Alexa Answers)를 공개했는데요. 네이버 지식인과 거의 흡사합니다. 자주 나오는 질문 중 알렉사가 대답하지 못한 문장들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일반 유저들이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해당 질문에 직접 답을 적습니다.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직원이 별도로 검수를 합니다. 이렇게 확인을 거친 답변들은 실제 알렉사에서 사용합니다.

 

다만 수익을 나누어주지는 않고 포인트나 배지를 수여합니다. 또한 자신의 답변을 사람들에게 얼마나 들려주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과연 이런 간접적인 보상만으로 잘 운영이 될지 궁금합니다. 네이버 지식인이 현재 좋은 성과를 내고 있지 못하는 것을 보면 알렉사 역시 쉽지 않을 듯 합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Replika, GPT3 도입 준비 깊은바다 2020-07-02 483
일상대화 챗봇이 쉽게 지루해지는 이유 file 깊은바다 2020-05-09 1211
시리의 개발자, 애덤 체이어의 발표 영상 깊은바다 2020-04-10 235
드라마 반의반, 사람의 인격을 가상의 인공지능으로 구현 깊은바다 2020-04-04 258
인공지능을 의인화하는 일라이자 효과(ELIZA Effect) file 깊은바다 2020-03-26 1162
핑퐁 빌더를 도입하면 챗봇이 2배 더 좋아지는 이유 - 일상대화 장점 깊은바다 2019-12-12 445
설문조사에서 구글홈보다 아마존 알렉사의 선호도가 높은 이유 깊은바다 2019-11-04 678
정신과와 외과 의사는 인공지능에서 자유로울까 - 가상 상담사 엘리 깊은바다 2019-10-14 444
챗봇 접객 자동화 3가지 영역 - 웹 컨시어지 챗봇 깊은바다 2019-10-03 4831
챗봇 열풍을 불러온 페이스북, 이제 딥러닝 자연어처리에 집중 깊은바다 2019-09-27 431
사용자가 직접 대답을 작성하는 알렉사 앤서(Alexa Answers) file 깊은바다 2019-09-17 335
AI스피커 보급 3년...“쓸만해요?” 물었더니 - 국내 설문조사 깊은바다 2019-09-01 594
챗봇이 '챗'봇이어야 하는 이유 - 의도분류를 넘어 일관된 대화를 하려면 깊은바다 2019-08-11 661
챗봇의 대화 자체는 수익 모델이 아니다 file 깊은바다 2019-08-06 939
알렉사 스킬 블루프린트(Skill Blueprints) - 웹사이트에서 쉽게 제작하는 스킬 깊은바다 2019-07-27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