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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seattletimes.com/business/amazon/amazons-alexa-answers-raises-questions-about-information-quality-and-transparency-issues/

 

 

 

많은 조사결과를 보면 질의응답에서 구글이 가장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검색 전문 회사로 시작한 만큼 자연어처리 기술력이 가장 앞서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알렉사는 일상 대화의 품질과 감성적인 느낌이 강점입니다.

 

최근 알렉사 앤서(Alexa Answers)를 공개했는데요. 네이버 지식인과 거의 흡사합니다. 자주 나오는 질문 중 알렉사가 대답하지 못한 문장들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일반 유저들이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해당 질문에 직접 답을 적습니다.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직원이 별도로 검수를 합니다. 이렇게 확인을 거친 답변들은 실제 알렉사에서 사용합니다.

 

다만 수익을 나누어주지는 않고 포인트나 배지를 수여합니다. 또한 자신의 답변을 사람들에게 얼마나 들려주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과연 이런 간접적인 보상만으로 잘 운영이 될지 궁금합니다. 네이버 지식인이 현재 좋은 성과를 내고 있지 못하는 것을 보면 알렉사 역시 쉽지 않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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