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조회 수 304 추천 수 0 2018.05.18 14:44:15


 

https://medium.com/@kwonkwon.me/%EB%A9%94%EC%8B%9C%EC%A7%95-%ED%94%8C%EB%9E%AB%ED%8F%BC-%EB%94%94%EC%9E%90%EC%9D%B8%EC%9D%B4-%ED%95%84%EC%9A%94%ED%95%A0%EA%B9%8C-68776143b7e7

 

 

 

"현재 킥이나 페이스북은 구매 기능 지원 전이다. 그래서 상품 추천 이후에는 유저가 외부 플랫폼이나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이 이후의 경험을 고려하지 않으면 다 잡은 물고기를 놓치는 것과 마찬가지"

 

챗봇 UI, 이모티콘 등 디자인에 대한 글입니다. 특히 챗봇에서 웹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사용하는데 주의를 해야한다는 의견에 동의합니다.

 

새로운 페이지가 열리는데 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대화에서 웹으로 사용자 경험이 완전히 바뀐다는 점에서 거부감이 듭니다. 최대한 챗봇 인터페이스 내에서 모든 작업을 처리하도록 설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챗봇에서 개인화의 중요성 file 깊은바다 2017-04-13 984
챗봇 인터페이스의 특징 file 깊은바다 2017-05-12 1130
대화형 챗봇 설계의 과제 file 깊은바다 2017-05-21 1189
챗봇의 9가지 UX 원칙 깊은바다 2017-05-27 869
챗봇의 구조: 챗봇은 AI가 필요한가? file 깊은바다 2017-05-27 1044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깊은바다 2017-09-26 534
챗봇이 주는 가치와 설계시 고려할 점 깊은바다 2017-10-18 639
챗봇 기획과 프로젝트 운영, Best Practices 깊은바다 2017-11-29 754
FSM 기반의 챗봇 대화 구조 file 깊은바다 2017-11-30 12621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 지능형 vs 메뉴선택 깊은바다 2017-12-20 1861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file 깊은바다 2018-03-18 6050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627
챗봇 분석: 챗봇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인사이트 깊은바다 2018-05-08 881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304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