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조회 수 303 추천 수 0 2018.05.18 14:44:15


 

https://medium.com/@kwonkwon.me/%EB%A9%94%EC%8B%9C%EC%A7%95-%ED%94%8C%EB%9E%AB%ED%8F%BC-%EB%94%94%EC%9E%90%EC%9D%B8%EC%9D%B4-%ED%95%84%EC%9A%94%ED%95%A0%EA%B9%8C-68776143b7e7

 

 

 

"현재 킥이나 페이스북은 구매 기능 지원 전이다. 그래서 상품 추천 이후에는 유저가 외부 플랫폼이나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이 이후의 경험을 고려하지 않으면 다 잡은 물고기를 놓치는 것과 마찬가지"

 

챗봇 UI, 이모티콘 등 디자인에 대한 글입니다. 특히 챗봇에서 웹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사용하는데 주의를 해야한다는 의견에 동의합니다.

 

새로운 페이지가 열리는데 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대화에서 웹으로 사용자 경험이 완전히 바뀐다는 점에서 거부감이 듭니다. 최대한 챗봇 인터페이스 내에서 모든 작업을 처리하도록 설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구글홈의 대화를 작성하는 Personality Team 깊은바다 2018-09-23 441
챗봇UX 작업기 깊은바다 2018-09-05 917
컨버세이션 디자인: 봇의 좋은 대화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깊은바다 2018-08-28 480
귀와 입만 사용하는 UX: 아마존 에코 깊은바다 2018-08-24 237
AI 스피커의 VUX 설계 시 고려할 것들 깊은바다 2018-08-14 490
챗봇 디자인 UX 팁 6가지 깊은바다 2018-07-18 886
UX 디자인 측면에서 짚어본 챗봇의 다섯 가지 포인트 깊은바다 2018-06-16 512
시나리오 기반의 대화형 UX 기획 및 챗봇 제작 실습 깊은바다 2018-06-08 1663
챗봇은 어떻게 만들까? - 대화식 스토리 깊은바다 2018-06-05 1005
챗봇 기획: 10개의 UX 체크리스트 깊은바다 2018-05-29 722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634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303
챗봇 분석: 챗봇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인사이트 깊은바다 2018-05-08 877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626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file 깊은바다 2018-03-18 6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