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20


http://conference.hcikorea.org/hcik2018/download/20180131_w02.pdf

 

 

 

HCI KOREA 2018에 했던 챗봇 워크샵 자료입니다. UX 관점에서 챗봇 디자인을 설명하고 실제로 신입사원 안내 챗봇을 만들었던 경험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시나리오 기반의 대화 흐름을 어떻게 작성하는지 살펴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0 챗봇 디자인 UX 팁 6가지 깊은바다 2018-07-18 23
19 UX 디자인 측면에서 짚어본 챗봇의 다섯 가지 포인트 깊은바다 2018-06-16 102
» 시나리오 기반의 대화형 UX 기획 및 챗봇 제작 실습 깊은바다 2018-06-08 114
17 챗봇은 어떻게 만들까? - 대화식 스토리 깊은바다 2018-06-05 112
16 챗봇 기획: 10개의 UX 체크리스트 깊은바다 2018-05-29 105
15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102
14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79
13 챗봇 분석: 챗봇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인사이트 깊은바다 2018-05-08 115
12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163
11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file 깊은바다 2018-03-18 1507
10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 지능형 vs 메뉴선택 깊은바다 2017-12-20 325
9 FSM 기반의 챗봇 대화 구조 file 깊은바다 2017-11-30 945
8 챗봇 기획과 프로젝트 운영, Best Practices 깊은바다 2017-11-29 302
7 챗봇이 주는 가치와 설계시 고려할 점 깊은바다 2017-10-18 304
6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깊은바다 2017-09-26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