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26


http://conference.hcikorea.org/hcik2018/download/20180131_w02.pdf

 

 

 

HCI KOREA 2018에 했던 챗봇 워크샵 자료입니다. UX 관점에서 챗봇 디자인을 설명하고 실제로 신입사원 안내 챗봇을 만들었던 경험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시나리오 기반의 대화 흐름을 어떻게 작성하는지 살펴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챗봇 에이전트 정체성에 따른 사용자의 인식 및 행동 차이에 대한 연구 file 깊은바다 2018-09-25 55
구글홈의 대화를 작성하는 Personality Team 깊은바다 2018-09-23 48
챗봇UX 작업기 깊은바다 2018-09-05 129
컨버세이션 디자인: 봇의 좋은 대화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깊은바다 2018-08-28 84
귀와 입만 사용하는 UX: 아마존 에코 깊은바다 2018-08-24 45
AI 스피커의 VUX 설계 시 고려할 것들 깊은바다 2018-08-14 56
챗봇 디자인 UX 팁 6가지 깊은바다 2018-07-18 172
UX 디자인 측면에서 짚어본 챗봇의 다섯 가지 포인트 깊은바다 2018-06-16 146
시나리오 기반의 대화형 UX 기획 및 챗봇 제작 실습 깊은바다 2018-06-08 299
챗봇은 어떻게 만들까? - 대화식 스토리 깊은바다 2018-06-05 227
챗봇 기획: 10개의 UX 체크리스트 깊은바다 2018-05-29 191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184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119
챗봇 분석: 챗봇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인사이트 깊은바다 2018-05-08 164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