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http://withpress.co.kr/archives/3122

 

 

 

"예를 들어 기존 사이트의 인터페이스의 경우 홈>패스트푸드>햄버거>라이스버거 등의 순서로 원하는 정보에 접근한다고 가정하자. 이것을 챗봇 서비스에 적용하면 사용자는 “점심에 먹기 좋은 라이스버거를 찾고 싶다”고 말을 건다. 그러면 챗봇은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여기 ‘라이스버거’가 있습니다”라며 사용자에게 빠른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챗봇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메뉴를 여러번 선택하지 않고 한번에 원하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명령의 범위가 너무 넓어져서 구현이 힘들다는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구글홈의 대화를 작성하는 Personality Team 깊은바다 2018-09-23 441
챗봇UX 작업기 깊은바다 2018-09-05 917
컨버세이션 디자인: 봇의 좋은 대화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깊은바다 2018-08-28 480
귀와 입만 사용하는 UX: 아마존 에코 깊은바다 2018-08-24 237
AI 스피커의 VUX 설계 시 고려할 것들 깊은바다 2018-08-14 490
챗봇 디자인 UX 팁 6가지 깊은바다 2018-07-18 886
UX 디자인 측면에서 짚어본 챗봇의 다섯 가지 포인트 깊은바다 2018-06-16 512
시나리오 기반의 대화형 UX 기획 및 챗봇 제작 실습 깊은바다 2018-06-08 1663
챗봇은 어떻게 만들까? - 대화식 스토리 깊은바다 2018-06-05 1005
챗봇 기획: 10개의 UX 체크리스트 깊은바다 2018-05-29 721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633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303
챗봇 분석: 챗봇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인사이트 깊은바다 2018-05-08 874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626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file 깊은바다 2018-03-18 6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