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27


http://withpress.co.kr/archives/3122

 

 

 

"예를 들어 기존 사이트의 인터페이스의 경우 홈>패스트푸드>햄버거>라이스버거 등의 순서로 원하는 정보에 접근한다고 가정하자. 이것을 챗봇 서비스에 적용하면 사용자는 “점심에 먹기 좋은 라이스버거를 찾고 싶다”고 말을 건다. 그러면 챗봇은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여기 ‘라이스버거’가 있습니다”라며 사용자에게 빠른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챗봇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메뉴를 여러번 선택하지 않고 한번에 원하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명령의 범위가 너무 넓어져서 구현이 힘들다는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프로야구봇 기획자를 만나다 [1] 깊은바다 2018-10-27 62
챗봇 에이전트 정체성에 따른 사용자의 인식 및 행동 차이에 대한 연구 file 깊은바다 2018-09-25 66
구글홈의 대화를 작성하는 Personality Team 깊은바다 2018-09-23 64
챗봇UX 작업기 깊은바다 2018-09-05 146
컨버세이션 디자인: 봇의 좋은 대화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깊은바다 2018-08-28 94
귀와 입만 사용하는 UX: 아마존 에코 깊은바다 2018-08-24 51
AI 스피커의 VUX 설계 시 고려할 것들 깊은바다 2018-08-14 68
챗봇 디자인 UX 팁 6가지 깊은바다 2018-07-18 189
UX 디자인 측면에서 짚어본 챗봇의 다섯 가지 포인트 깊은바다 2018-06-16 152
시나리오 기반의 대화형 UX 기획 및 챗봇 제작 실습 깊은바다 2018-06-08 331
챗봇은 어떻게 만들까? - 대화식 스토리 깊은바다 2018-06-05 249
챗봇 기획: 10개의 UX 체크리스트 깊은바다 2018-05-29 205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197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123
챗봇 분석: 챗봇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인사이트 깊은바다 2018-05-08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