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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기존 사이트의 인터페이스의 경우 홈>패스트푸드>햄버거>라이스버거 등의 순서로 원하는 정보에 접근한다고 가정하자. 이것을 챗봇 서비스에 적용하면 사용자는 “점심에 먹기 좋은 라이스버거를 찾고 싶다”고 말을 건다. 그러면 챗봇은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여기 ‘라이스버거’가 있습니다”라며 사용자에게 빠른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챗봇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메뉴를 여러번 선택하지 않고 한번에 원하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명령의 범위가 너무 넓어져서 구현이 힘들다는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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