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구글홈의 대화를 작성하는 Personality Team

조회 수 442 추천 수 0 2018.09.23 18:40:46


Members of Google’s personality team are trying to make its digital helper, Assistant, sound more like a person

 

http://time.com/4979262/google-wants-to-give-computer-personality/

 

 

 

구글홈이나 어시스턴트를 위한 Personality Team에 대한 기사입니다. 말 그대로 인공지능의 성격을 표현하는 적합한 말을 작성하는 부서입니다. 소설가, 픽사에서 일했던 캐릭터 기획자, 게임 디자이너, 감정 전문가, 코미디언 등 매우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특히 문장을 만들때 가장 중요한 원칙으로 'yes and'를 들고 있습니다. 어떤 질문에도 끊기지 않고 대화가 계속 이어질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다음의 예시처럼 부정적인 반응보다는 계속 이어서 다음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아이스크림 좋아해?"
-> "나는 몸이 없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을 먹지 않아요." (X)
-> "나폴리탄 아이스크림 어때요? 뭔가 특별한 맛이 있는 것 같아요." (O)

 

 

 

최근에는 대화 히스토리를 통해 각 개인에게 맞는 대답을 해주는 기능에 초점이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귀와 입만 사용하는 UX: 아마존 에코 깊은바다 2018-08-24 238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304
구글홈의 대화를 작성하는 Personality Team 깊은바다 2018-09-23 442
Vivibot을 만든 UX writer의 경험 - 챗봇의 성격이 중요 깊은바다 2020-01-10 445
핑퐁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사람들…AI 디자이너, 머신러닝 엔지니어 깊은바다 2019-12-03 456
챗봇 에이전트 정체성에 따른 사용자의 인식 및 행동 차이에 대한 연구 file 깊은바다 2018-09-25 464
컨버세이션 디자인: 봇의 좋은 대화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깊은바다 2018-08-28 481
AI 스피커의 VUX 설계 시 고려할 것들 깊은바다 2018-08-14 491
UX 디자인 측면에서 짚어본 챗봇의 다섯 가지 포인트 깊은바다 2018-06-16 513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깊은바다 2017-09-26 534
구글 UX디자이너가 사이트 챗봇화로 배운 교훈 깊은바다 2019-11-25 559
슈퍼휴먼 AI를 꿈꾸는 루다의 대화 구성 깊은바다 2020-10-14 584
롯데의 인공지능 디스플레이, 샬롯홈의 UX 개발기 깊은바다 2020-03-20 588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627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