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구글홈의 대화를 작성하는 Personality Team

조회 수 441 추천 수 0 2018.09.23 18:40:46


Members of Google’s personality team are trying to make its digital helper, Assistant, sound more like a person

 

http://time.com/4979262/google-wants-to-give-computer-personality/

 

 

 

구글홈이나 어시스턴트를 위한 Personality Team에 대한 기사입니다. 말 그대로 인공지능의 성격을 표현하는 적합한 말을 작성하는 부서입니다. 소설가, 픽사에서 일했던 캐릭터 기획자, 게임 디자이너, 감정 전문가, 코미디언 등 매우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특히 문장을 만들때 가장 중요한 원칙으로 'yes and'를 들고 있습니다. 어떤 질문에도 끊기지 않고 대화가 계속 이어질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다음의 예시처럼 부정적인 반응보다는 계속 이어서 다음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아이스크림 좋아해?"
-> "나는 몸이 없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을 먹지 않아요." (X)
-> "나폴리탄 아이스크림 어때요? 뭔가 특별한 맛이 있는 것 같아요." (O)

 

 

 

최근에는 대화 히스토리를 통해 각 개인에게 맞는 대답을 해주는 기능에 초점이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구글홈의 대화를 작성하는 Personality Team 깊은바다 2018-09-23 441
챗봇UX 작업기 깊은바다 2018-09-05 917
컨버세이션 디자인: 봇의 좋은 대화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깊은바다 2018-08-28 480
귀와 입만 사용하는 UX: 아마존 에코 깊은바다 2018-08-24 237
AI 스피커의 VUX 설계 시 고려할 것들 깊은바다 2018-08-14 490
챗봇 디자인 UX 팁 6가지 깊은바다 2018-07-18 886
UX 디자인 측면에서 짚어본 챗봇의 다섯 가지 포인트 깊은바다 2018-06-16 512
시나리오 기반의 대화형 UX 기획 및 챗봇 제작 실습 깊은바다 2018-06-08 1663
챗봇은 어떻게 만들까? - 대화식 스토리 깊은바다 2018-06-05 1005
챗봇 기획: 10개의 UX 체크리스트 깊은바다 2018-05-29 722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634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303
챗봇 분석: 챗봇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인사이트 깊은바다 2018-05-08 877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626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file 깊은바다 2018-03-18 6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