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구글홈의 대화를 작성하는 Personality Team

조회 수 442 추천 수 0 2018.09.23 18:40:46


Members of Google’s personality team are trying to make its digital helper, Assistant, sound more like a person

 

http://time.com/4979262/google-wants-to-give-computer-personality/

 

 

 

구글홈이나 어시스턴트를 위한 Personality Team에 대한 기사입니다. 말 그대로 인공지능의 성격을 표현하는 적합한 말을 작성하는 부서입니다. 소설가, 픽사에서 일했던 캐릭터 기획자, 게임 디자이너, 감정 전문가, 코미디언 등 매우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특히 문장을 만들때 가장 중요한 원칙으로 'yes and'를 들고 있습니다. 어떤 질문에도 끊기지 않고 대화가 계속 이어질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다음의 예시처럼 부정적인 반응보다는 계속 이어서 다음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아이스크림 좋아해?"
-> "나는 몸이 없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을 먹지 않아요." (X)
-> "나폴리탄 아이스크림 어때요? 뭔가 특별한 맛이 있는 것 같아요." (O)

 

 

 

최근에는 대화 히스토리를 통해 각 개인에게 맞는 대답을 해주는 기능에 초점이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챗봇에서 개인화의 중요성 file 깊은바다 2017-04-13 984
챗봇 인터페이스의 특징 file 깊은바다 2017-05-12 1130
대화형 챗봇 설계의 과제 file 깊은바다 2017-05-21 1189
챗봇의 9가지 UX 원칙 깊은바다 2017-05-27 869
챗봇의 구조: 챗봇은 AI가 필요한가? file 깊은바다 2017-05-27 1044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깊은바다 2017-09-26 534
챗봇이 주는 가치와 설계시 고려할 점 깊은바다 2017-10-18 639
챗봇 기획과 프로젝트 운영, Best Practices 깊은바다 2017-11-29 755
FSM 기반의 챗봇 대화 구조 file 깊은바다 2017-11-30 12621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 지능형 vs 메뉴선택 깊은바다 2017-12-20 1861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file 깊은바다 2018-03-18 6051
100일 간의 챗봇 디자인 실패기 깊은바다 2018-05-03 627
챗봇 분석: 챗봇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인사이트 깊은바다 2018-05-08 881
메시징 플랫폼, 디자인이 필요할까? 깊은바다 2018-05-18 304
챗봇이 처리하지 못하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에러 핸들링 깊은바다 2018-05-26 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