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92&aid=0002227086

 

 

 

"중국은 지난 2019년부터 미성년자가 오후 10시부터 오전 8시까지 게임을 할 수 없도록 금지하고, 일 게임 시간을 90분까지로 제한하는 법안을 시행하고 있다...얼굴인식 기술을 도입하는 것은 청소년이 이런 규제를 우회하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청소년이 부모의 개인정보로 게임 계정을 만들거나, 부모의 기기를 쓰는 등의 경우를 방지하겠다는 것이다."

 

얼마전 한국에서 마인크래프트가 셧다운 규제를 받아 이슈가 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이보다 더 강력한 규제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예 안면인식을 게임 로그인에 도입하다고 합니다. 물론 게임중독이 사회적 문제가 되는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되도록 자율에 맡기는게 장기적으로 옳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시티은행, 지점 80% 폐쇄하고 온라인 거래에 집중 [2] 깊은바다 2017-04-14 60
인공지능으로 콜센터 직원 사라질까? 깊은바다 2019-04-02 70
가정용 로봇 시장 비상은 가능한가? 깊은바다 2019-06-04 74
요리 로봇, 셰프를 대체할 것인가? 깊은바다 2019-03-22 78
페이스북, 알렉사 대항마 만든다 깊은바다 2019-04-19 82
인지 과학자 AI 의식 열린 가능성 인정 깊은바다 2020-11-30 85
미국, 6명중 1명 인공지능 스피커 사용 [4] 깊은바다 2018-01-21 86
인공지능, 노동을 지배한다 깊은바다 2020-02-17 86
코로나로 부쩍 늘어난 식품점 로봇 깊은바다 2020-05-05 86
월마트,'로봇의 역습' 시작됐나? 깊은바다 2019-07-22 87
기사 로봇 '기자들은 편히 쉬세요' 깊은바다 2019-06-22 88
'AI가 인류 위협' vs '무책임한 주장', 날선 공방 벌인 머스크와 저커버그 [2] 깊은바다 2017-07-26 89
가정에 '소셜로봇'이 없다고? 깊은바다 2019-02-18 90
소셜로봇과의 대화가 갖는 의미 깊은바다 2020-01-25 90
인공지능 '왓슨', IBM에 10조원 벌어줬다 깊은바다 2017-04-17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