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50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92&aid=0002227086

 

 

 

"중국은 지난 2019년부터 미성년자가 오후 10시부터 오전 8시까지 게임을 할 수 없도록 금지하고, 일 게임 시간을 90분까지로 제한하는 법안을 시행하고 있다...얼굴인식 기술을 도입하는 것은 청소년이 이런 규제를 우회하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청소년이 부모의 개인정보로 게임 계정을 만들거나, 부모의 기기를 쓰는 등의 경우를 방지하겠다는 것이다."

 

얼마전 한국에서 마인크래프트가 셧다운 규제를 받아 이슈가 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이보다 더 강력한 규제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예 안면인식을 게임 로그인에 도입하다고 합니다. 물론 게임중독이 사회적 문제가 되는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되도록 자율에 맡기는게 장기적으로 옳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인식을 넘어서 이해하는 인공지능으로 깊은바다 2021-07-31 905
포토샵 하나도 모르는데 전문가라고?...사실 AI가 다했다 깊은바다 2021-07-22 954
돈 못버는 골칫덩이됐다… AI 선구자 ‘왓슨’의 몰락 깊은바다 2021-07-20 1051
중국의 일상대화 챗봇 Xiaoice, 기업가치 1조인 유니콘으로 부상 깊은바다 2021-07-16 1466
텐센트, 미성년자 게임 '셧다운'에 얼굴인식 기술 쓴다 깊은바다 2021-07-12 615
댓글을 달면 GPT-3가 답변을 해주는 유튜브 영상 깊은바다 2021-07-09 682
KB국민은행, AI 은행원 내년부터 1000개 전 지점 도입한다 깊은바다 2021-07-07 608
왜 통신·전자·배달 모두 ‘서빙로봇’에 투자할까 깊은바다 2021-07-06 567
크래프톤,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사 ‘띵스플로우’ 인수 깊은바다 2021-06-29 550
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의 차이는 깊은바다 2021-06-28 553
이통3사, 앞다퉈 ‘AI 콜센터’ 시장 뛰어든 이유 깊은바다 2021-06-25 484
초대규모 AI 시대, 네이버가 전 세계에서 상용화 가장 빠를 것 깊은바다 2021-06-23 330
커지는 회의론…자율주행 실현 어려운 5가지 이유 깊은바다 2021-06-23 262
KT, 새로운 AI 스피커 '기가지니3' 출시 깊은바다 2021-06-18 218
환상과 실망의 역사…인공지능 붐, 이번에는 다를까 깊은바다 2021-06-16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