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6&aid=0001732556

 

 

 

"SSG닷컴은 예상보다 이용률이 높지 않아 챗봇을 중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장기적으로 사용성을 개선한 자체 챗봇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유통업계가 야심차게 선보였던 챗봇을 종료하는 것에는 이용률 저조가 가장 큰 원인으로 파악된다...아직까지 챗봇을 이용하는 고객이 적고, 챗봇과의 상담으로 상품 구입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많지 않으며, 챗봇의 고객 유입 효과도 크지 않은 것으로 분석된다."

 

 

 

SSG닷컴에서 카카오톡 챗봇은 종료했지만 스마트폰 앱과 웹사이트에서는 계속 챗봇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내부 사정은 모르겠지만 카카오톡 보다는 자사 서비스에 통합한 챗봇에 집중하려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카카오톡에서는 구현할 수 있는 기능에 한계가 있으니까요.

 

또한 9월부터 카카오i 오픈빌더가 유료화됐습니다. 다른 메신저 플랫폼과 달리 카카오톡은 자사의 오픈빌더를 사용하지 않으면 챗봇을 만들 수 없습니다. 이제 카카오톡 챗봇 자체에 요금을 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개인이나 작은 업체일 경우 큰 인기를 얻지 않는 이상 무료 사용량으로 감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규모가 있는 기업에서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비용입니다. 앞으로 카카오톡 보다는 자체 채널로 챗봇을 운영하려는 회사가 점점 많아질거라 생각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시티은행, 지점 80% 폐쇄하고 온라인 거래에 집중 [2] 깊은바다 2017-04-14 60
인공지능으로 콜센터 직원 사라질까? 깊은바다 2019-04-02 70
가정용 로봇 시장 비상은 가능한가? 깊은바다 2019-06-04 74
요리 로봇, 셰프를 대체할 것인가? 깊은바다 2019-03-22 78
페이스북, 알렉사 대항마 만든다 깊은바다 2019-04-19 82
인지 과학자 AI 의식 열린 가능성 인정 깊은바다 2020-11-30 85
미국, 6명중 1명 인공지능 스피커 사용 [4] 깊은바다 2018-01-21 86
인공지능, 노동을 지배한다 깊은바다 2020-02-17 86
코로나로 부쩍 늘어난 식품점 로봇 깊은바다 2020-05-05 86
월마트,'로봇의 역습' 시작됐나? 깊은바다 2019-07-22 87
기사 로봇 '기자들은 편히 쉬세요' 깊은바다 2019-06-22 88
'AI가 인류 위협' vs '무책임한 주장', 날선 공방 벌인 머스크와 저커버그 [2] 깊은바다 2017-07-26 89
가정에 '소셜로봇'이 없다고? 깊은바다 2019-02-18 90
소셜로봇과의 대화가 갖는 의미 깊은바다 2020-01-25 90
인공지능 '왓슨', IBM에 10조원 벌어줬다 깊은바다 2017-04-17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