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502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421&aid=0004652671

 

 

 

"네이버는 보험·증권·은행의 불완전판매 모니터링 등 전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해피콜'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불완전판매 모니터링은 소비자가 상품을 충분히 이해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과정에서 상품 설명이 제대로 됐는지 사후 점검하는 과정이다."

 

"네이버 클로바는 '해피콜' 외에도 '에이아이콜(AiCall)' '케어콜(CareCall)'과 같은 AI 고객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이아이콜'은 AI가 고객 전화를 받아 문의 응대, 예약 등의 업무를 처리하는 스마트ARS 솔루션으로 지난해 '아웃백 미금점'에 처음 적용됐다. 의료, 보건 분야에 특화해 전화 업무를 수행하는 '케어콜'은 최근 성남시 보건소에 시범 적용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능동감시 업무 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인공지능으로 자동화되는 가장 큰 분야는 자율주행, 무인상점, 그리고 콜센터입니다. 최근 글로벌 대기업들이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가장 앞서나가고 있는 듯 합니다. 시장만 선점한다면 확실한 수익원이 되지 않을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제주에서 '자율주행 쏘카' 움직이는 라이드플럭스 깊은바다 2020-06-09 459
자취 혼족, 똑똑한 집사 자처하는 'AI 스피커' 필요없다? 깊은바다 2020-06-07 59518
코로나19로 신병 대신 '로봇'...무인무기 개발 박차 깊은바다 2020-06-04 302
GPT3 모델을 훈련시키는데 드는 비용, 150억원 깊은바다 2020-06-03 30264
구직자 절반 인공지능에 밀릴까 '제2의 직업' 고민중 깊은바다 2020-06-01 296
인공지능·형님 리더십...엔씨소프트 두 가지 미래 키워드 깊은바다 2020-05-30 360
중국 음성인식 1위 회사인 아이플라이텍의 류칭펑 깊은바다 2020-05-28 478
'콜센터도 인공지능으로'…네이버, 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해피콜' 출시 깊은바다 2020-05-27 1168
로봇 개, 이번에는 양치는 목동으로 변신 깊은바다 2020-05-26 258
중국계 전 구글 AI 女과학자 페이페이 리, 트위터 합류 깊은바다 2020-05-22 374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성능이 무어의 법칙을 능가 깊은바다 2020-05-20 450
적대적 사례를 이용해 얼굴인식을 막는 티셔츠 깊은바다 2020-05-18 21904
화성시 보급 '인공지능 스피커'… 홀몸어르신 '효자' 자리잡았다 깊은바다 2020-05-16 603
싱가포르 공원 거리유지에 투입된 로봇개 SPOT 깊은바다 2020-05-16 245
크리스 프랫이 연기하는 인디아나 존스 딥페이크 깊은바다 2020-05-14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