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8


Left to right: The fourth, fifth, and sixth generations of Xiaoice, released in 2016, 2017, and 2018, respectively. From @小冰 on Weibo

 

https://www.sixthtone.com/news/1006531/the-ai-girlfriend-seducing-chinas-lonely-men

 

 

 

현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일상대화 챗봇이 두 개 있습니다. 영어의 레플리카(Replika)와 중국어의 샤오이스(Xiaoice)입니다. 샤오이스는 MS의 중국 지사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지금은 별도의 회사로 분리되어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샤오이스가 중국에서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심층적으로 분석한 기사입니다. 전체 사용자의 75%가 남자이며, 특히 사회적으로 소외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10년전 러브플러스란 게임이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기존 연애시뮬레이션과 가장 큰 차별점은 실시간으로 진행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나와 같은 세계에서 동시에 존재한다는 느낌을 주며 특별한 애착을 갖게 만들었습니다. 일상대화 챗봇도 이와 비슷한 면이 있습니다. 24시간 언제나 누군가와 연결되어 있다는 만족감을 줍니다.

 

러브플러스 같은 게임에 대화 시스템이 포함되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일상대화 챗봇 역시 콘텐츠적인 요소가 많이 도입되는 추세입니다. 대화만 가지고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으니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0살 AI '이루다'를 아시나요…그녀를 둘러싼 3가지 논란 깊은바다 2021-01-14 202
중국의 일상대화 챗봇 샤오이스(Xiaoice)에 대한 심층 기사 깊은바다 2020-12-13 619
게임에서 바라본 챗봇 - 캐릭터를 표현하는 챗봇을 구현하기 위한 키워드들 file 깊은바다 2020-11-24 234
구글홈(네스트) 허브의 킬러 콘텐츠는 유튜브 file 깊은바다 2020-11-13 176
알렉사 스킬의 등록 개수가 감소하고 있는 이유 깊은바다 2020-11-09 392
SM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에스파, 인공지능 아바타를 전면에 내세움 깊은바다 2020-10-30 319
AI 스피커에서 맥락 이해를 위한 카이스트의 실험 깊은바다 2020-10-28 272
UX 관점에서 본 챗봇과 음성봇 - 문맥 처리 방법 깊은바다 2020-10-17 386
플로차트 방식의 새로운 챗봇 빌더 - Dialogflow CX file 깊은바다 2020-09-06 1251
'헤이, 카카오!'를 불러야 하는 이유 - 호출어 인식 방법 깊은바다 2020-09-02 257
코로나로 인기를 얻고 있는 챗봇, 셰리 터클의 반대 의견 깊은바다 2020-08-25 332
챗봇 시장 활성화 먼저, 카카오 유료화는 그 후에 깊은바다 2020-07-30 267
AI 챗봇 '루다'와 랜선 친구가 됐다 - 스캐터랩 대표 인터뷰 깊은바다 2020-07-30 424
카카오 i 오픈빌더 유료화의 문제점 깊은바다 2020-07-28 2441
카카오 i 디벨로퍼스 포럼 종료 깊은바다 2020-07-24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