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8

전화 문의를 채팅으로 전환시켜 CS 효율화 하기

조회 수 368 추천 수 0 2018.02.15 00:35:04


zTU0nGn4Eda9cQzuF4OltEArfj4

 

https://brunch.co.kr/@hrcloser/5

 

 

 

KFC에서 도입한 서비스라고 합니다. ARS로 전화를 걸었을때 상담원으로 연결할 수 있지만 챗봇으로도 문의를 할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챗봇을 선택하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보내 챗봇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도 글에 나와있는 전화번호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사실 메뉴기반이라 크게 인상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주문은 웹페이지로 단순하게 연결하는 정도구요.

 

그래도 앞으로 기업에서 콜센터를 조금씩 챗봇으로 대체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100% 전환하기는 힘들겠지만 절반만 인원을 줄여도 인건비로 얻는 이익이 상당할 테니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사람의 생활 패턴까지 변화시키는 인공지능 스피커 깊은바다 2018-04-03 121
카카오미니는 어떻게 점점 더 똑똑해지는가 깊은바다 2018-04-02 198
챗봇 구축 첫 미팅에서 자주 듣는 질문들 깊은바다 2018-03-30 358
타로챗봇 라마마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사례 깊은바다 2018-03-21 311
챗봇의 종류 및 적용 분야 file 깊은바다 2018-03-04 22170
슬랙봇, 어디까지 만들어봤니? 깊은바다 2018-03-01 472
챗봇 기술과 서비스 사례 소개 깊은바다 2018-02-28 1045
챗봇의 도움으로 고객과 효율적으로 대화하는 방법 깊은바다 2018-02-24 177
인공지능이 저를 상담해 준다고요? 깊은바다 2018-02-18 380
전화 문의를 채팅으로 전환시켜 CS 효율화 하기 깊은바다 2018-02-15 368
챗봇에 사용되는 10가지 기본용어 정리 깊은바다 2018-01-30 700
성공적인 챗봇 제작을 위한 5가지 체크리스트 깊은바다 2018-01-19 329
2018년 5가지 챗봇 트렌드 전망 깊은바다 2018-01-06 536
챗봇 제작 기술 선택을 위한 최상의 안내서 깊은바다 2017-12-30 550
문답으로 알아보는 챗봇 깊은바다 2017-12-19 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