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224

전화 문의를 채팅으로 전환시켜 CS 효율화 하기

조회 수 505 추천 수 0 2018.02.15 00:35:04


zTU0nGn4Eda9cQzuF4OltEArfj4

 

https://brunch.co.kr/@hrcloser/5

 

 

 

KFC에서 도입한 서비스라고 합니다. ARS로 전화를 걸었을때 상담원으로 연결할 수 있지만 챗봇으로도 문의를 할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챗봇을 선택하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보내 챗봇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도 글에 나와있는 전화번호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사실 메뉴기반이라 크게 인상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주문은 웹페이지로 단순하게 연결하는 정도구요.

 

그래도 앞으로 기업에서 콜센터를 조금씩 챗봇으로 대체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100% 전환하기는 힘들겠지만 절반만 인원을 줄여도 인건비로 얻는 이익이 상당할 테니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전화 문의를 채팅으로 전환시켜 CS 효율화 하기 깊은바다 2018-02-15 505
챗봇에 사용되는 10가지 기본용어 정리 깊은바다 2018-01-30 798
성공적인 챗봇 제작을 위한 5가지 체크리스트 깊은바다 2018-01-19 428
2018년 5가지 챗봇 트렌드 전망 깊은바다 2018-01-06 631
챗봇 제작 기술 선택을 위한 최상의 안내서 깊은바다 2017-12-30 642
문답으로 알아보는 챗봇 깊은바다 2017-12-19 291
챗봇의 역할은 '수다꾼' 아닌 효율성 - 챗봇의 적용분야 및 고려사항 깊은바다 2017-12-11 349
챗봇, 새로운 인터페이스의 부상 깊은바다 2017-12-10 312
플로차트로 만드는 챗봇서비스 - 단비(danbee.Ai) 깊은바다 2017-11-19 1621
AIBRIL 대화 서비스 (Watson Conversation) 소개 깊은바다 2017-09-29 390
챗봇 개발 준비 점검 깊은바다 2017-09-26 425
MS의 Bot Framework 챗봇 세미나 후기 file [2] 깊은바다 2017-09-24 1907
꿈많은청년들이 만드는 챗봇의 미래 깊은바다 2017-09-23 320
챗봇 시장상황과 각 플랫폼별 특징 깊은바다 2017-09-07 542
네이버 톡톡 챗봇 API file 깊은바다 2017-08-31 1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