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94


20190116235255677947.jpg

 

https://www.ajunews.com/view/20190116233957078

 

 

 

"브랜드별로는 카카오 ‘미니’가 50%로 가장 높았고, 그 다음은 네이버 ‘클로바’(46%), SK텔레콤 ‘누구’(44%), KT ‘기가지니’(43%) 순이었다."

 

"브랜드별 특징을 보면 카카오 ‘미니’는 △음성인식 △콘텐츠 측면에서 경쟁 우위인 반면 특별한 약점이 없어 1위에 올랐다. 반면 KT ‘기가지니’는 △디자인 측면에서 특히 낮은 평가를 받았고, SK텔레콤 ‘누구’는 △자연스런 대화 가능 측면에서 20%대의 낮은 평가를 받았다."

 

 

 

같은 기관에서 작년 7월에 했던 조사에서는 클로바의 만족도가 제일 높았습니다. 몇 개월 사이에 조금 변화가 생겼네요. 다만 구글홈이 빠져있어 전체 시장을 파악하기에는 부족한 듯 합니다.

 

 

 

< 지난 번 설문조사 결과 >
https://www.consumerinsight.co.kr/voc_view.aspx…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가정에 '소셜로봇'이 없다고? 깊은바다 2019-02-18 24
상담원의 대화 기록을 자동으로 분석하는 챗봇 툴 - Pathfinder 깊은바다 2019-02-14 45
머신러닝 엔지니어, 이제는 곧 멸종될 타이틀 깊은바다 2019-02-14 61
구글 어시스턴트 부사장인 Scott Huffman과의 인터뷰 기사 깊은바다 2019-02-08 32
아마존 알렉사의 직원들이 하는 업무 깊은바다 2019-01-24 55
실제 뉴스 앵커처럼 말을 하는 알렉사의 새로운 기능 깊은바다 2019-01-19 40
AI 스피커 만족도 1위 카카오 미니…꼴찌는 ‘디자인 낙제점’ KT 기가지니 깊은바다 2019-01-17 39
감성챗봇 헬로우봇, 사용자 마음 사로잡다 - 2018년 매출 6억 달성 깊은바다 2019-01-09 61
아마존 AI '양부모를 죽여라'…섬뜩한 머신러닝 깊은바다 2018-12-26 77
아마존 알렉사의 새 기능, 'Wait' [1] 깊은바다 2018-12-11 64
'AI스피커도 어린이에겐 말조심'...관련법 국회 통과 깊은바다 2018-12-10 35
앤드류 응 인터뷰 - AI, 모든 조직에 스며들어야 깊은바다 2018-11-24 53
다음달 미국에선, 택시기사 없는 택시가 달린다 깊은바다 2018-11-19 37
구글 홈페이지, 더이상 검색창 ‘달랑’ 아니다 - 구글 디스커버 깊은바다 2018-11-12 77
카카오 카풀과 택시 파업 깊은바다 2018-10-27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