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502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3628366

 

 

 

"‘내가 원하는 시간에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어서’, ‘대기 없이 바로 연결이 되어서’, ‘필요한 대답/해결 방법이 바로 제시되어서’와 같은 이유로 상담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 점을 가장 큰 만족 사유로 꼽았다.

 

반면, 채팅 상담 시 '내가 물어본 질문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해서'나 '채팅상담으로 문의가 해결되지 않아서' 등의 이유로 불편한 점을 선택한 이용자들도 있었다."

 

 

 

채팅 상담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입니다. 챗봇만은 아니고 일반 상담원까지 포함된 것 같습니다. 게시판에 문의글을 남기면 답변이 달릴 때까지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콜센터 역시 사람이 몰릴 경우 대기시간이 길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채팅은 메시지를 보내면 알림이 오기 때문에 훨씬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는 채팅 상담을 주로 사람이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동화된 챗봇이 점차 그 역할을 대신하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감성대화 챗봇 '심심이', AI 응용 실시간 악플 99% 탐지 깊은바다 2019-10-27 509
딥페이크의 시대, 인공지능 이용한 사기 어떻게 막나 깊은바다 2019-10-25 549
초등 수업에도 인공지능...'선생님은 AI' 깊은바다 2019-10-24 178
중국 인공지능 간판기업 미국 블랙리스트 제재에 '휘청' 깊은바다 2019-10-23 186
AI 스피커 800만대 시대, 전체 가구 40% 쓴다 깊은바다 2019-10-22 322
안면인식과 뇌파측정을 통해 학생들을 감시하는 중국 깊은바다 2019-10-19 193
시리 vs 알렉사 vs 구글... 'IQ 테스트' 누가 더 똑똑할까? file 깊은바다 2019-10-18 204
LG전자, 챗봇 개발, 첫 단추 잘 끼우려면 깊은바다 2019-10-16 163
아기에게 무슨 일 생기면? AI가 부모에게 알려준다 깊은바다 2019-10-14 197
배달의 민족, 엘리베이터 타는 배달 로봇 깊은바다 2019-10-14 185
맥도날드가 인공지능에 투자하는 이유는 깊은바다 2019-10-09 1694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채팅상담 이용 만족도 조사 진행 깊은바다 2019-10-06 1126
한국형 아마존고, 상용화 가능할까? 깊은바다 2019-10-02 141
인공지능의 활용, 현재 어느 시점에 와 있을까 깊은바다 2019-10-01 180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스팟 출시 깊은바다 2019-09-26 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