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135


 

https://brunch.co.kr/@gentlepie/55

 

 

 

2022년 AI봇 트렌드를 전망한 글입니다. 초거대AI, 메타버스, 디지털 휴먼을 키워드로 뽑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메타버스와 챗봇이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장르가 RPG입니다. 어렸을 때 YS나 파이널 판타지 같은 게임을 즐겨했는데요. 새로운 마을에 찾아가면 꼭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모든 곳을 돌아다니며 NPC들과 한번씩 대화를 하는 거였죠. NPC의 말에서 게임의 힌트를 발견하기도 했지만, 그냥 대화하는 것 자체가 즐거웠습니다. 단지 2~3개 미리 준비된 답변을 반복하는 것뿐이었지만요.

 

만약 NPC와 자유롭게 말을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게임의 세계에 더욱 몰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화 그 자체로도 재미를 느낄 수 있고요. 메타버스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이 해주지 못하는 빈공간을 이런 AI 캐릭터들이 채워줘야 합니다. 앞으로 메타버스와 결합된 챗봇들이 속속 등장하길 기대해봅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AI 기반 챗봇 구현을 위한 기술 동향 깊은바다 2022-01-21 47
키워드로 살펴본 2022 AI봇 트렌드 - 초거대모델, 메타버스, 디지털 휴먼 깊은바다 2022-01-14 61
심심이, 부절절한 문장 판단을 위해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 깊은바다 2022-01-07 74
챗봇의 윤리문제와 방안 file 깊은바다 2021-12-05 210
Woebot도 사람과 비슷한 정도로 유대감이 형성됨 깊은바다 2021-10-27 722
일상대화 챗봇 Replika의 인공지능 기술 깊은바다 2021-10-22 702
이루다 출시 후 200일, 스캐터랩 '팀'의 기록일지 깊은바다 2021-10-08 778
일상대화 챗봇의 가장 핵심은 방대한 데이터에 기반한 다양성 깊은바다 2021-10-06 697
일상대화 챗봇이 사람들간의 관계를 약화시키는게 아닐까 깊은바다 2021-08-31 947
상담챗봇에 대한 뉴욕타임즈의 기사 깊은바다 2021-06-03 185
일상대화 챗봇 레플리카(Replika)의 의상과 AR 기능 file 깊은바다 2021-05-30 141
챗봇 분석을 위한 20가지 측정 항목 깊은바다 2021-05-19 259
챗봇을 위한 대화는 어떻게 디자인할까 - 챗봇의 기본 요소 정리 깊은바다 2021-04-20 293
컨슈머인사이트, 2019~2020 AI스피커 이용현황-만족도 비교 깊은바다 2021-03-26 120
목적지향 대화인 알렉사 프라이즈 태스크봇(Alexa Prize TaskBot) 대회 깊은바다 2021-03-17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