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78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조회 수 39 추천 수 0 2018.11.24 13:08:32


purchase-likelihood-2.png?w=800&resize=8

 

https://venturebeat.com/2018/11/17/heres-what-people-are-really-doing-with-their-alexa-and-google-home-assistants/

 

 

 

인공지능 스피커에 대한 최신 설문조사입니다. 중요한 부분만 요약하자면,

 

1. 홈 오토메이션
-> 사용자 수는 23%로 적지만 쓰는 사람은 매우 빈번하게 사용함. 앞으로 지원하는 기기가 늘어나면 유용하게 활용될 것임.

 

2. 쇼핑
-> 43%가 인공지능 스피커로 주문을 해본적이 있음. 거의 대부분 웹사이트에서 구입한 것을 재주문. 앞으로 쇼핑 기능을 사용할 거라는 대답이 많음. 인공지능 디스플레이로 화면이 달려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면 쇼핑이 큰 시장이 될 것 같음.

 

3. 만족도
-> 아주 만족 44%, 조금 만족 34%로 78%의 사용자가 인공지능 스피커에 대해 긍정적임.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챗봇 도입을 위한 체크 포인트 깊은바다 2019-01-22 13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챗봇의 구조 깊은바다 2018-11-29 140
우리는 이미 챗봇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다 - 팬션챗봇 개발과정 깊은바다 2018-11-27 108
뉴스 미디어 챗봇, 2.0 시대를 열어라 깊은바다 2018-11-26 50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39
Chatfuel의 무료 정책 변경 깊은바다 2018-11-15 70
챗봇, 그것이 알고싶다 깊은바다 2018-11-14 119
챗봇은 산업을 뒤흔들었을까? 깊은바다 2018-11-06 98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513
챗봇, AI스피커 왜 불편한가? 깊은바다 2018-10-26 116
인공지능기반 챗봇서비스의 국내외 동향분석 및 발전전망 깊은바다 2018-10-25 119
음성비서가 아이에게 끼치는 영향 - Growing up with Alexa [2] 깊은바다 2018-10-17 72
챗봇의 한계와 미래 file 깊은바다 2018-10-15 1647
아마존 알렉사의 drop in 기능과 사생활 침해 깊은바다 2018-10-01 92
Chatbase를 통한 분석 깊은바다 2018-09-29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