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0

챗봇 기획과 프로젝트 운영, Best Practices

조회 수 754 추천 수 0 2017.11.29 01:49:47


https://developer.ibm.com/kr/developer-%EA%B8%B0%EC%88%A0-%ED%8F%AC%EB%9F%BC/2017/05/30/%EC%B1%97%EB%B4%87-%EA%B8%B0%ED%9A%8D%EA%B3%BC-%ED%94%84%EB%A1%9C%EC%A0%9D%ED%8A%B8-%EC%9A%B4%EC%98%81-best-practices/

 

 

 

챗봇을 만들때 유의해야할 사항들에 대한 글입니다.

대부분 평범한 내용인데 그중에서 사람과 같은 느낌이 들도록 해야한다는 말은 공감이 갑니다.

 

물론 로봇이 아니라 사람이라고 속이면 안되겠지만

그렇다고 너무 딱딱하게 대화를 하면 재미가 많이 떨어집니다.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다는 것이 챗봇의 큰 장점 중 하나니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 지능형 vs 메뉴선택 깊은바다 2017-12-20 1860
FSM 기반의 챗봇 대화 구조 file 깊은바다 2017-11-30 12621
챗봇 기획과 프로젝트 운영, Best Practices 깊은바다 2017-11-29 754
챗봇이 주는 가치와 설계시 고려할 점 깊은바다 2017-10-18 639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깊은바다 2017-09-26 534
챗봇의 구조: 챗봇은 AI가 필요한가? file 깊은바다 2017-05-27 1044
챗봇의 9가지 UX 원칙 깊은바다 2017-05-27 869
대화형 챗봇 설계의 과제 file 깊은바다 2017-05-21 1189
챗봇 인터페이스의 특징 file 깊은바다 2017-05-12 1130
챗봇에서 개인화의 중요성 file 깊은바다 2017-04-13 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