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56

강화학습 기반 NPC AI

조회 수 368 추천 수 0 2017.09.11 23:14:44


https://www.slideshare.net/ssuser052dd11/igc-npc-ai

 

 

 

엔씨소프트의 게임인 블레이드 앤 소울에서 무한의 탑이란 컨텐츠가 있습니다.

한층씩 탑을 올라가며 NPC와 1:1 대결을 펼치는데

이 인공지능을 강화학습을 사용하여 구현한 방법에 대해 설명한 슬라이드 입니다.

 

아래에 있는 인터뷰 글과 같이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엔씨소프트 인공지능 개발자 인터뷰

-> http://aidev.co.kr/index.php?mid=game&page=2&document_srl=588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A* 알고리즘 데모 file 깊은바다 2018-08-18 301
FPS 전투가 가능한 인공지능 [4] 사지방컴 2018-05-13 370
블레이드 앤 소울과 게임 AI [1] 깊은바다 2018-03-14 360
인공지능과 게임 file 깊은바다 2018-03-02 342
FSM를 활용한 FPS게임 [2] 사지방컴 2017-10-02 527
넷마블 AI Lab 인터뷰 깊은바다 2017-09-29 387
강화학습 기반 NPC AI 깊은바다 2017-09-11 368
온라인 게임 속 로봇 경제와 내몰리는 인간 [1] 깊은바다 2017-05-16 197
딥러닝으로 게임 콘텐츠 제작하기 file 깊은바다 2017-05-11 548
유용한 게임 AI 기법 정리 깊은바다 2017-05-04 1981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게임개발 깊은바다 2017-04-27 177
초보자를 위한 A* 알고리즘 file 깊은바다 2017-04-16 621
딥러닝으로 스타크래프트 유닛 컨트롤 학습 깊은바다 2017-04-14 502
FSM을 사용한 인공지능 구현 예제 file [1] 깊은바다 2017-04-13 1332
실용적 예제로 본 게임 인공지능 소스코드 및 PDF 파일 깊은바다 2017-03-31 1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