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8

자연어 처리를 넘어, 챗봇 구축의 8가지 과제

조회 수 450 추천 수 0 2018.04.19 17:37:08


http://www.itworld.co.kr/news/107503

 

 

 

"주의할 부분은 NLP는 애플리케이션이 문장을 의향 집합으로 분해하도록 돕는 역할만 한다는 점이다. 대화에서 의향을 찾는 일은 NLP가 하지만 그 의향에 어떻게 반응하고 행동할지는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직접 결정해야 한다."

 

챗봇을 개발하는데 고려해야할 8가지 사항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특히 위와 같은 자연어처리에 대한 설명에 공감이 갑니다.

 

챗봇 개발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흔히 오해하는게 인공지능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대화가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거의 대부분 기획자나 프로그래머가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구현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AI 스피커 '데이터' 안전할까? 깊은바다 2018-06-02 148
챗봇의 나침반은 고객을 향한다 - 챗봇 구축 프로세스 깊은바다 2018-05-31 477
스마트한 챗봇 설계 가이드 깊은바다 2018-05-30 375
2018년 스마트 스피커 조사 결과 By voice.ai 깊은바다 2018-05-21 239
아마존 알렉사는 어떤 기준으로 음성쇼핑 상품을 검색할까? 깊은바다 2018-05-19 412
집 밖으로 나온 인공지능(AI) 스피커 깊은바다 2018-05-16 152
봇 VS 인간 - 챗봇이 적합하지 않은 분야 깊은바다 2018-05-12 342
챗봇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알게 된 사실들 깊은바다 2018-05-02 449
챗봇의 미래는 인공지능이 아니다 깊은바다 2018-04-22 434
자연어 처리를 넘어, 챗봇 구축의 8가지 과제 깊은바다 2018-04-19 450
내 이야기를 들어줄 인공지능 - 감성 컴퓨팅과 공감에 대하여 깊은바다 2018-04-14 199
챗봇이 뉴스의 영역에 적합한 이유 깊은바다 2018-04-11 230
띵스플로우 라마마 Clova Extension 개발기 깊은바다 2018-04-08 483
챗봇(Chatbot): 제 3 의 물결 깊은바다 2018-04-07 338
대화 인터페이스, 챗봇, 그리고 자연어처리 깊은바다 2018-04-06 4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