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222


 

http://ttimes.co.kr/view.html?no=2018062714157754981

 

 

 

아마존 에코나 구글홈은 아이들이 'thanks'나 'please' 같은 말을 하면 칭찬하는 기능을 넣었다고 합니다. 기계에게 공손히 말해야 할 필요가 있는가라는 반론도 있지만 저는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인공지능 스피커는 일반적인 제품과 달리 사람처럼 느껴지는 의인화가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릴 때의 습관이 평생 이어지기 때문에 교육적인 효과를 위해서도 이런 기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챗봇, 그것이 알고싶다 깊은바다 2018-11-14 648
챗봇은 산업을 뒤흔들었을까? 깊은바다 2018-11-06 407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1959
챗봇, AI스피커 왜 불편한가? 깊은바다 2018-10-26 458
인공지능기반 챗봇서비스의 국내외 동향분석 및 발전전망 깊은바다 2018-10-25 566
음성비서가 아이에게 끼치는 영향 - Growing up with Alexa [2] 깊은바다 2018-10-17 285
챗봇의 한계와 미래 file 깊은바다 2018-10-15 6404
아마존 알렉사의 drop in 기능과 사생활 침해 깊은바다 2018-10-01 414
Chatbase를 통한 분석 깊은바다 2018-09-29 345
AI시대에 맞는 서비스 개발 깊은바다 2018-09-18 459
카카오 봇 플랫폼 소개 깊은바다 2018-09-11 489
해외 인공지능 스피커 시장 분석 깊은바다 2018-08-27 237
어린이는 알렉사에게도 please~, thank you라고 해야 할까? 깊은바다 2018-07-14 271
챗봇 스토어의 필요성 file 깊은바다 2018-07-01 442
진정한 쌍방향 상호작용은 인공지능을 필요로 한다 깊은바다 2018-06-21 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