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카카오뱅크, 카카오톡·챗봇 상담 비중 50% 넘어

조회 수 178 추천 수 0 2019.04.10 15:05:45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92&aid=0002159159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에서 카카오톡이나 챗봇을 이용한 상담이 전화상담 건수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지난 2월 기준으로 카카오톡과 챗봇을 통한 상담이 전체 상담 비중의 52%를 차지했다. 지난해 6월 챗봇 상담을 처음 도입했을 때 이 비중은 40% 수준이었다."

 

 

 

인터넷 전문 은행인 카카오뱅크에서 적극적으로 챗봇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챗봇과 대화하는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기술이 발전할수록 상담사의 역할이 점점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챗봇을 써봤는데, 국내에서는 카카오에서 만든 챗봇들이 가장 뛰어난 것 같습니다. 기능적인 면 뿐만 아니라, 기획이나 시나리오 같은 디자인이 잘 설계되어 있습니다. 역시 메신저를 기반으로 한 회사라 대화 서비스에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까요.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스마트 스피커 날갯짓...1억대 돌파 1년만에 2억대 넘본다 깊은바다 2019-04-21 213
13억 인구 빅데이터가 무기…중국 AI, 미국에 1.4년차 추격 깊은바다 2019-04-19 181
페이스북, 알렉사 대항마 만든다 깊은바다 2019-04-19 82
SKT, 화면 달린 AI 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깊은바다 2019-04-18 138
AI 스피커 앞에서 '말조심'… 아마존 에코, 음성기록 수집·분석 깊은바다 2019-04-16 183
로봇 하나쯤 있어야 '요즘 마트'...월마트 주름잡는 로봇 삼총사는? 깊은바다 2019-04-15 191
美월마트 '로봇 직원' 늘린다…재고관리·청소·하역 담당 깊은바다 2019-04-11 172
이용자와 대화하는 똑똑한 AI, 가전으로 승부수 깊은바다 2019-04-11 146
카카오뱅크, 카카오톡·챗봇 상담 비중 50% 넘어 깊은바다 2019-04-10 178
형이 거기서 왜 나와? 헤이 구글, 존레전드 목소리로 들려 준 말은 깊은바다 2019-04-07 187
단순 업무 '뚝딱'…사무실 발령나는 SW로봇 깊은바다 2019-04-07 143
'다음 목표는 AI 콜센터' 구글, 가상 상담원 활용한 컨택트 센터 AI 솔루션 공개 깊은바다 2019-04-04 1001
인공지능 서비스를 만든다면?...'텐서플로우'로 시작 깊은바다 2019-04-02 171
인공지능으로 콜센터 직원 사라질까? 깊은바다 2019-04-02 70
일본 정부, 연간 25만명 인공지능 인재 양성에 나선다 깊은바다 2019-03-31 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