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497

국내 게임사들, 왜 AI로 향하나

조회 수 144 추천 수 0 2020.12.05 14:57:12


국내게임사들이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분위기다. 이용자들에게 원활한 게임 환경을 제공해 이탈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게티이미지뱅크

 

http://www.sisaweek.com/news/articleView.html?idxno=139774

 

 

 

"이에 업계선 게임산업이 AI 기술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분석하며 적극적인 행보를 높이 평가하는 분위기다.

 

최근 IT 업계에선 게임을 이용자들의 성향, 전투방식, 전략 등 빅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고 알고리즘을 개발‧테스트하는데 유리한 조건을 갖춘 산업으로 평가하고 있다."

 

 

 

사실 게임은 과거부터 인공지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게임의 NPC를 구현하는데 AI가 반드시 필요했으니까요. 한 동안은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분야였습니다.

 

딥마인드의 데미스 하사비스도 인공지능을 연구하기 위해 게임 개발에 뛰어들기도 했습니다. 올드 게이머라면 알고 있을 블랙앤화이트의 AI도 그의 작품입니다. 사용자가 가르치며 학습하는 캐릭터로 큰 인기를 끌었죠. 현재 딥마인드의 연구원 중에서도 당시의 멤버들이 많이 속해 있습니다.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게리 마커스, 지식그래프와 딥러닝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 제안 깊은바다 2020-12-13 987
현대차, 美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한다 깊은바다 2020-12-10 256
언택트 시대의 ‘디지털 직원’, 챗봇+RPA 깊은바다 2020-12-06 183
국내 게임사들, 왜 AI로 향하나 깊은바다 2020-12-05 144
챗봇과 인문학 깊은바다 2020-12-04 129
How GPUs Ate Up The World: 병렬 컴퓨팅과 딥러닝의 급부상에 대한 단상 깊은바다 2020-12-02 186
AI 스피커는 어떻게 인간 언어를 이해할까 깊은바다 2020-12-02 172
韓 SW업계, '챗봇' 수요 증가에도 '인력 부족' 고심 깊은바다 2020-11-30 174
인지 과학자 AI 의식 열린 가능성 인정 깊은바다 2020-11-30 85
플랫폼과 로봇에 갇힌 21세기 중국의 전태일들 깊은바다 2020-11-30 150
친구처럼 소통하는 'AI 인플루언서' 나온다 깊은바다 2020-11-22 196
유초중고 인공지능 교육 도입…내년 2학기 고교 진로선택 과목 개설 깊은바다 2020-11-20 1004
AI 도입한 기업들, 실효성 떨어져 속앓이 깊은바다 2020-11-19 183
롯데쇼핑 실험작 '보이스 커머스' AI스피커 사업 대폭 축소 깊은바다 2020-11-16 177
교황 11월 기도지향, 왜 인공지능인가? 깊은바다 2020-11-14 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