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플리
글 수 188

사례중심으로 본 감성챗봇의 미래

조회 수 930 추천 수 1 2019.02.17 16:28:03


ì¬ë¡ì¤ì¬ì¼ë¡ 본 ì°ì¢í ê°ì±ì±ë´ì 미ë

 

https://www.slideshare.net/deepseaswjh/ss-132099539

 

 

 

자연어처리 컨퍼런스인 LangCon 2019에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언어의 목적은 크게 기능적 측면과 감성적 측면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챗봇들은 특정 목적을 위한 기능 수행에 치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생활에서 언어의 70%는 잡담과 같은 일상 대화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은 챗봇이나 인공지능 스피커에서도 감성적인 대화를 나누고 싶어합니다.

 

앞으로 감성적인 부분을 인공지능으로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 챗봇 개발자 모임 >

- 페이스북 그룹에 가입하시면 챗봇에 대한 최신 정보를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ChatbotDevKR/

엮인글 :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챗봇과 가상비서의 차이점 깊은바다 2019-07-24 643
사람들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누는 일상대화 인공지능 만들기 깊은바다 2019-06-28 679
블랙미러에 나온 인공지능 스피커 깊은바다 2019-06-13 396
사례중심으로 본 감성챗봇의 미래 깊은바다 2019-02-17 930
챗봇이 더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는 방법 깊은바다 2019-02-07 672
챗봇 도입을 위한 체크 포인트 깊은바다 2019-01-22 571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챗봇의 구조 깊은바다 2018-11-29 875
우리는 이미 챗봇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다 - 팬션챗봇 개발과정 깊은바다 2018-11-27 517
뉴스 미디어 챗봇, 2.0 시대를 열어라 깊은바다 2018-11-26 221
인공지능 스피커 설문조사 결과 깊은바다 2018-11-24 1350
Chatfuel의 무료 정책 변경 깊은바다 2018-11-15 289
챗봇, 그것이 알고싶다 깊은바다 2018-11-14 542
챗봇은 산업을 뒤흔들었을까? 깊은바다 2018-11-06 335
구글은 챗봇이 나쁜 생각이었다고 인정했다 file 깊은바다 2018-10-29 1839
챗봇, AI스피커 왜 불편한가? 깊은바다 2018-10-26 397